2024-04-19 17:34 (금)
부산·광주·제주서 '항공일자리 설명회' 개최
상태바
부산·광주·제주서 '항공일자리 설명회' 개최
  • 이승현
  • 승인 2019.06.02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국토부 제공)

[동양뉴스통신] 이승현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와 함께 오는 3일부터 부산(3일), 광주(5일), 제주(11일)지역을 돌며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8개 참여기업 인사팀 소속 직원이 진행하는 ‘채용 설명회’와 조종사·정비사·객실승무원 등 현직에서 근무하고 있는 신입 직원이 직접 참여해 ‘취업성공 노하우’ 등을 공유 할 예정이다.

먼저, 참여기업 인사팀 관계자들이 하반기 공개 채용계획에 대해 안내하고, 채용 면접 시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 Tip, 기업 선호 인재상, 대내외 이슈사항 등 실제 면접사례를 구체적으로 설명할 계획이다.

이어 최근 입사한 사무직, 조종사, 정비사, 객실승무원 등 10여 명(분야별 2~3명)이 취업준비생들에게 취업준비 과정부터 입사 시까지의 노하우와 생생한 취업 에피소드를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취업과 관련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전망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는 기존 인천·김포 등 수도권 중심의 취업 지원을 지역으로 확대한 차원에서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수도권과 지역 간 채용정보 불균형 해소를 위해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추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의 자세한 내용은 대표전화 (1577-9731)로 문의가 가능하고, ‘항공일자리 포털(www.air-works.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