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51 (수)
충북교육청, 6월 월례조회 개최
상태바
충북교육청, 6월 월례조회 개최
  • 오효진
  • 승인 2019.06.03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우 충북교육감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3일 도교육청 화합관에서 도교육청 직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6월 월례조회를 개최했다.

김병우 교육감은 지난주에 진행된 을지태극훈련을 언급하며 “안보위기 사안 발생 시 공직자로서 지도력과 문제해결력을 발휘하기 위해 평소에도 안전과 안보 의식을 높이고 대응 역량을 길러나가야 한다”며 “공정하고 청렴한 교육행정 자체가 충북교육의 안전망이다. 언제나 예비적 관점에서 충북교육의 안전성을 지켜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달은 현충일과 6·10 민주항쟁, 6·25 전쟁과 김구 선생의 서거일이 있는 달로서 “역사의 위기와 변혁의 구비마다 교육은 가장 끝까지 남는 저력이며, 가장 먼저 일어서는 동력이었다“며 ”충북교육 백년의 사명감으로 민주학교를 세우고, 미래 인재를 기르자“고 말했다.

또 “충북행복교육지구가 충북교육의 미래지향적 교육을 위해 도내 전 지역에서 불과 1년 만에 곳곳에서 가시적인 변화와 활발한 지역주민의 참여가 일어나고 있다”며 “행복교육지구 사업을 계기로 지역교육공동체가 복원되고 지역의 지속 발전에 대한 고민이 공동 성장과 참여 실천으로 실마리를 찾아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교육가족들에게 감사하다“고 강조했다.

최근 도교육청이 추진하는 행복·감성 NEW SPACE 사업도 민주학교와 교실수업 혁신을 강력히 지원하는 복합적 활동임을 강조하며, “공간의 재구조화가 단순한 시설 환경을 잘 갖추게 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 공간주권을 교육주체들에게 되돌려주고, 학교자치와 역량 중심 교육활동이 공간 재창조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