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청호미술관 전시지원' 공모
상태바
'2020 대청호미술관 전시지원' 공모
  • 노승일
  • 승인 2019.06.0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31일까지 전국공모
대청호미술관 전시지원 공모전 포스터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립미술관 분관 대청호미술관은 다음달 31일까지 2020 대청호미술관 전시지원 공모전을 개최한다.

5일 대청호 미술관에 따르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지원 공모전은 국내 미술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실험성과 창의성을 갖춘 우수 작가들에게 전시 발표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미술발전에 기여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시각 예술 전분야로 국내외 발표된 적이 없어야 하며, 미술관 1·2·3 전시실 공간을 대상으로 자유주제의 전시 기획안을 포트폴리오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자격은 만 20세 이상의 국내 시각예술가 혹은 단체이고 전시기획자가 작가로 참여 가능하며 복합장르도 신청할 수 있다.

선정인원은 총 3명(팀)이며, 전시 공모에 선정된 작가·팀에게는 전시공간과 작품대여 및 창작지원금 500만 원을 지원한다.

또 전시운영을 위한 전시평론, 작품운송, 작품보험 및 전시도록 등 인쇄물을 지원한다.

심사는 공모가 완료된 후 서류 검토가 끝난 오는 8월 중 국내 미술전문가로 구성된 외부심사위원회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후 최종 발표는 오는 9월 중에 발표하고, 전시는 내년 6~10월 중 약 3개월 동안 개최될 예정이다.

단, 과거에 발표된 적이 있거나 중복 발표되는 전시기획은 선정대상에서 제외하며, 선정된 후에도 취소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또 2016년부터 올해까지 ‘대청호 프로젝트’ ‘전시지원공모’ 선정 작가는 선정대상에서 제외되며, 제출 자료의 허위사실, 저작권 침해, 표절 및 불법도용 판정 등 불법 시 지원 취소한다.

미술관 관계자는 “대청호 프로젝트 공모부터 현재까지 총 5회째 맞이하는 전시지원 공모전은 그동안 작가 혹은 팀의 전시가 소개돼 국내 미술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 및 공모요강과 전시지원서는 대청호미술관 홈페이지(http://cmoa.or.kr/daecheongho/index.do) 내 공지사항에 ‘2020 대청호미술관 전시지원 공모전 공고’를 다운로드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