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CJ, 갑오년 '경영안정성' 최우선 과제
상태바
CJ, 갑오년 '경영안정성' 최우선 과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12.31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수부재 따른 그룹위기 상황 강조
CJ그룹이 2014년 경영안정성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수익성 제고 △글로벌진출 확대 △일류 기업문화 구축 △CSV의 체계화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CJ그룹 손경식 회장은 2014년 신년사에서 "올해(2014)도 순탄치 않은 경영환경이 예상된다"며 "특히 그룹 최고 CEO인 이재현 회장의 부재는 그룹의 최대 위기상황인 만큼 임직원 여러분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손 회장은 이에 따라 창의와 혁신으로 낭비를 제거함으로써 수익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며 자금의 효율적인 관리로 경영 안정성을 제고할 것을 우선 주문했다.

아울러 한국경제는 앞으로 내수 개발이 큰 과제가 될 것이나 기존의 내수시장이 급격히 늘어나기는 힘들 것인 만큼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새로운 미래 성장 분야를 개척해야 한다며 글로벌 사업 가속화의 의지를 다졌다.

손 회장은 이와 함께 CSV(공유가치창출)의 체계화를 위해 전사적 노력을 기울여 줄 것도 당부했다.

그는 최근 자본주의에 대한 불신과 反대기업 정서 확산으로 공존과 공생의 중요성이 급부상하면서 기업의 CSV활동이 강조되고 있다면서 CSV란 기업의 근본 목표인 '성장 및 이익과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상호 윈-윈 신개념 사업 모델로 우리 사회를 더욱 건강하게 함과 동시에 그룹 발전에도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손 회장은 역경을 헤치고 미래발전을 실현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열쇠는 일하는 사람들의 역량이라고 믿는 만큼 우수 인재의 확보 및 육성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J그룹은 2013년 전년 대비 6% 성장한 28조5000억원, 영업이익 1조10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