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순천시, 청년행복캠프 참가자 모집
상태바
순천시, 청년행복캠프 참가자 모집
  • 강종모
  • 승인 2019.06.1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오는 24일까지 시와 전남도가 후원하고 색다른녀석들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청년행복캠프 참가자 15명을 공개 모집한다.

전남도 먼저 살아보기(청년형)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청년행복캠프 ‘하여튼간 마이웨이’는 청년들에게 한 달간 생활공간과 지역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이들이 최종적으로 순천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12일 시에 따르면, 참가대상은 20~39세의 외지 청년으로 더 늦기 전에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은 청년, 대도시가 아닌 지방에서 기회를 찾고자 하는 청년, 한 달간 여행자처럼 살며 영감을 얻고자 하는 청년 등에게 열려 있다.

청년행복캠프는 다음 달 8일~오는 8월 6일까지 조곡동 철도관사 마을에서 진행되며,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자신을 알아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백운석 시 기획예산실장은 “외지 청년들이 순천에서 온전히 자신만을 위한 한 달을 보내며 휴식과 다양한 시도로 인생을 재설계해 순천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청년이 늘어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형 시 기획예산실 주무관은 “첫주에는 처음 만나는 모든 것에 마음을 열며 순천 근교로 캠프닉을 떠나고 둘째와 셋째주에는 자유롭게 자신이 하고 싶은 크고 작은 프로젝트를 기획해 실행하고 마지막 주에는 지난 한 달을 돌아보며 청년들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신청방법은 협동조합 홈페이지(www.humuoo.com)에 게시된 참가지원서를 작성해 ‘나의 한 달 계획’의 자유양식 포트폴리오와 함께 이메일(difcolor2018@gmail.com)로 제출하고, 궁금한 사항은 색다른녀석들협동조합(061-742-2018)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후무’를 검색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