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 어린이집에 제공
상태바
'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 어린이집에 제공
  • 정기현
  • 승인 2019.06.1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도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정기현 기자=경기도는 오는 11월까지 현재 지역아동센터와 공동생활가정의 어린이들에게만 제공하고 있는 ‘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을 모든 어린이집에 제공한다.

12일 도에 따르면, 도에서 생산되는 제철 과일을 엄선해 제공하며,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과일을 고루 접할 수 있도록 도에서 생산되지 않는 과일은 국내 다른 지역의 과일로 공급한다.

이를 위해 31개 시-군과 협의를 통해 210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원아당 1회 120g의 건강과일을 주 2회 간식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과일 배송은 어린이집의 신청으로 진행되며, 신설된 어린이집 등은 해당 시-군 건강과일 담당자 또는 보육 담당자에 신청하면 된다.

건강과일 공급에 대한 공지사항은 공급업체인 경기잎맞춤조합공동사업법인 홈페이지(http://lipmachum.nonghyup.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품질 등의 문의사항과 불편사항 등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전문상담원(1833-3848)을 배치해 상담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도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은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식품, 자극적인 가공식품에 길들여지고 있는 어린이들의 불균형한 영양섭취와 식습관을 개선하고자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