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서울시, 시민건축학교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서울시, 시민건축학교 수강생 모집
  • 김혁원
  • 승인 2019.06.1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오는 23일까지 시민들이 도시·건축에 대해 쉽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하는 ‘2019 서울 시민건축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시민 모두가 잠재적인 건축주로서 ‘도시·건축 하기’란 주제로 서울의 도시·건축 문화와 가치를 이해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 위주로 기획됐다.

먼저, 1부는 지난 해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열린 제16회 베니스비엔날레 국제 건축전 한국관 전시에 참여한 강현석 건축가(SGHS 설계회사 대표)가 ‘서울 상상하기’란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다큐멘터리 ‘버블 패밀리’를 감독한 마민지 영화감독으로부터 집장사가 활개치고 다세대주택이 급증한 서울의 도시개발 현상에 대해 들어본다.

이 외에 김규형 사진작가, 모종린 경제학자, 김인철 건축가 등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서울의 도시공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2부에서는 건축가 모임인 ‘집톡’의 건축가 3인과 ‘상가주택 건축주바이블’의 저자인 유훈조 건축가, 친환경 건축 전문가인 김영실 건축가, 미술감독이자 시공사를 운영하는 황창록 대표, 건설부동산 법률 전문가 원영섭 변호사가 경험과 사례를 공유한다.

실제 건축주이자 건축가의 경험 사례를 비롯해 좋은 건축을 위해 설계가 중요한 이유, 어떠한 건축물이 도시 경쟁력을 높이는지에 대해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통해 시민과 공유한다.

도시건축에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전체 강의의 80%이상 수강자에게 수료장을 수여하고, 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태형 도시공간개선단장은 “글로벌시대 서울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시민과 가장 근접한 주거공간의 향상이 중요하며, 이번 강좌를 통해 시민 스스로가 좋은 공간에 대해 인식하고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