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부산시, 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 기업 모집
상태바
부산시, 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 기업 모집
  • 한규림
  • 승인 2019.06.1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다음 달 1~16일까지 부산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이하 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

지역관광기업지원센터는 수도권에 집중된 관광기업 지원체계를 지역으로 확대하고 지역 관광산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문체부 공모사업으로 부산이 전국 최초로 유치에 성공했다.

지난 달 15일에는 부산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시, 영도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센터 운영을 위한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번 모집분야는 관광 (예비)스타트업, 한국관광공사 (예비)관광벤처기업, 관광전통기업, 융복합 스타트업, 스타기업 등으로 관광 관련으로 직접 수익 및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자(기업)만 지원이 가능하다.

센터는 영도구에 위치한 씨사이드 콤플렉스(영도구 봉래나루로 33)로 3층 건물 전체를 사용하게 된다.

현재 건물은 리모델링 중에 있으며 오는 8월 말 개소식과 함께 본격 운영한다.

입주공간은 1, 2인실 및 4~6인실 규모로 45개 내외의 기업이 입주하게 되며, 입주기업들은 입주공간 무상사용뿐만 아니라 경영컨설팅 지원을 비롯해 센터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관광 (예비) 스타트업 입주 대상 기업 중 9곳을 선발해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가 별도의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센터는 부산형 관광사업체 지원체계 구축과 창업 지원으로 부산관광산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어 “센터에 입주한 기업들의 창업 초기부터 기업의 생태계 주기에 맞춘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기업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공모 접수는 관광공사 홈페이지(WWW.bto.or.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관광기업지원센터 준비단(051-780-2147~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