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음성군, 과수화상병 의심 농가 긴급방제 조치
상태바
음성군, 과수화상병 의심 농가 긴급방제 조치
  • 정수명
  • 승인 2019.06.1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음성군청 제공)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 기자=충북 음성군은 지난 4일 과수화상병 의심 신고가 접수된 농가에 대해 정밀검사를 한 결과 소이면 비산리의 사과 농가 2곳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과수화상병은 가지나 잎이 마치 불에 탄 것처럼 검거나 붉게 마르는 전염성 높은 세균성 병이며 주된 전염경로는 매개충, 비·바람, 농작업 도구 등에 의해 전파된다.

배, 사과 등 과수 농업인들은 작업 전후 농작업 도구 소독을 철저히 해야 하며 인근 발생지역으로부터의 출입을 자제해야 한다.

18일 군에 따르면, 2개 농가 9517㎡에 대해 매몰 작업을 완료한 후 긴급방제 조치했다.

아울러, 군은 과수화상병 확산을 막기 위해 과수화상병 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시예찰과 의심 신고를 접수받고 문자서비스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농가신고제를 홍보하고 있다.

또한, 215개 농가 190㏊에 과수화상병 동계방제약제 지원을 완료했으며, 예찰 및 방제교육을 두 차례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의심 신고 접수 후 간이 진단키트를 활용한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과 확진 시 신속한 처리를 위해 산림조합과의 업무 협의도 마쳤다.

군 관계자는 “과수화상병 확진 판정에 따른 긴급 방제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확산방지를 막기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은 의심 주 발견 시 즉시 농기센터로 자진 신고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농가에서는 과수화상병 의심 주를 발견했을 경우 즉시 군 농기센터(043-871-2341~5)로 신고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