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순천대, 미래융합대학 포럼 가져
상태바
순천대, 미래융합대학 포럼 가져
  • 강종모
  • 승인 2019.06.2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 13일 순천 에코그라드호텔에서 ‘광양만권 산·학 협력 교육과정 개발과 인력양성’을 주제로 포럼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순천대 미래융합대학은 지역의 성인학습자들이 원하는 시기에 자유롭게 평생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키 위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교육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포럼에는 김현덕 미래융합대학장을 비롯해 광양만권 산업체 대표이사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련 분야 전문가 4명의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최성희 순천대 미래융합대학 박사는 ‘해운·항만 물류분야의 성인학습자를 위한 교육과정 개발과 인력양성’을 주제로, 김선구 순천대 창업지원단 박사는 ‘창업교육과 선취업 후학습자 창업가 육성’, 박두진 동명대 교수는 ‘NCS 기반의 교육과정개발과 인력양성’, 최혁라 스마트비즈컨설팅협동조합 이사장은 ‘광양만권 성인학습자 인력양성 추진 방향’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문승태 순천대 교수, 김성식 우리로지스 대표이사 등 8명의 전문가들이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과 인력양성 추진방안을 모색키 위한 토론을 진행했다.

김현덕 미래융합대학장은 “평생교육의 시대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아 그 어느 때보다 지역산업 혹은 지자체와 연계한 교육과정 개발과 인력양성이 중요하다”며 “대학의 평생교육 비전과 방향도 지역과 연계한 또는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설정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순천대 미래융합대학은 순천대 물류비즈니스학과, 융합산업학과, 산업동물학과, 정원문화산업학과, 사회서비스상담학과 등 5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전형과 특성화고등졸업재직자 전형 등을 통해 매년 100명의 성인학습자를 모집·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으며 전남 유일의 사업 수행 대학으로서 첫 해 9억 원 등 4년간 정부와 지자체로부터 총 40억 원을 지원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