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부산시,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 개최
  • 한규림
  • 승인 2019.06.2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핵심 기술 연구과제 발표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한규림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24일 오전 10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시, 사업소, 자치구, 군 정보화담당공무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정보기술(IT)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핵심 기술에 대한 연구를 통해 스마트 시정 실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는 자리다.

22일 시에 따르면, 구-군별로 제출한 연구과제를 서면 심사해 우수 연구과제 4편을 선정했고, 이날 대회를 통해 최종순위를 결정하며 행사진행은 연구과제 발표, 전문가 특강, 시상 순으로 진행된다.

우수 연구과제 4편은 인공지능을 이용한 24시간 행정서비스 구축방안 연구(동구), 미세먼지 원-케어 시스템 구축방안 연구(영도구), 소상공인을 위한 제로페이 활성화 방안 연구(동래구), 하절기 고령인구를 위한 그늘막 설치위치 분석(북구) 등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최신 IT기술 동향 및 자치정보화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상호 교류의 장이 돼 지능정보화 시대에 걸맞은 스마트시정 실현에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