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서귀포보건소, 구강건강관리교실 '호응'
상태바
서귀포보건소, 구강건강관리교실 '호응'
  • 최도순
  • 승인 2019.06.22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귀포보건소 제공)

[제주=동양뉴스] 최도순 기자 = 제주 서귀포보건소는 오는 12월까지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사업장, 경로당, 노인대학, 마을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구강보건사업이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2일 보건소에 따르면, 찾아가는 구강건강관리교실은 보건소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를 사업팀으로 구성해 생활터별로 방문 후 올바른 칫솔질 방법 및 구강위생 용품에 대한 올바른 사용법을 교육하고 큐스캔치아세균막 검사와 개인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희망하는 생활터에는 불소용액을 월1회 배정해 사용법 지도와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식후 칫솔질 및 정기적 구강 검진 홍보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한편, 보건소에서는 지역주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생활터별 바른양치사업, 스마트 구강교실, 노인 불소도포 및 스켈링, 지역아동센터 구강관리, 취약계층 건강치아만들기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5개소 1057명에게 찾아가는 구강건강관리교실을 운영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찾아가는 구강건강관리교실 운영으로 지역주민의 구강건강인식을 제고하고 올바른 구강건강 습관 형성 및 구강건강위험 행태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귀포보건소(760-6053, 605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