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부천 정명高 후문, 통학로 조성 완료·개방
상태바
부천 정명高 후문, 통학로 조성 완료·개방
  • 정기현
  • 승인 2019.06.2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내배수지 유휴공간 활용...도비 2억원 확보
새롭게 조성된 정명고 후문 통학로(사진=부천시 제공)

[경기=동양뉴스] 정기현 기자 = 경기 부천시는 정명고등학교 학생들의 통학편의와 안전을 위해 송내배수지 유휴공간을 활용해 후문 통학로 조성을 완료하고 지난 20일 개방했다고 25일 밝혔다.

그동안 정명고등학교 학생 다수가 후문 쪽의 위험한 산길을 이용해 등하교를 하고 있어 통학로 개선을 요구하는 주민들의 민원이 계속 제기돼 왔으나 해당 산길은 개인 토지로 시설개선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민·관이 함께 고민해 송내배수지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통학로 조성을 결정했으며, 지역 도의원 등의 노력으로 지난해 12월 도비 2억 원을 확보했다.

송내배수지에 새롭게 조성된 통학로는 총연장 117m, 폭 1.8m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안전난간, 메시펜스, 미끄럼방지시설을 설치했으며, 이용 편의를 위해 계단을 최소화했다.

또한 인근 주민들의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도록 가림막을 설치하고 상록수를 차폐 식재했으며, 원미경찰서와 협의해 통학로 입구 연접도로에 폭 4m 힁단보도를 설치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 대다수가 등하교 시 후문 쪽 언덕산길을 이용하면서 눈이나 비가 오면 미끄러지고 넘어지는 등 등하교가 힘들었는데, 이제는 새롭게 조성된 통학로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다닐 수 있게 됐다”며 “통학로 조성에 애써주신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