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경주시, '아름다운 간판개선사업' 완공
상태바
경주시, '아름다운 간판개선사업' 완공
  • 박춘화
  • 승인 2019.06.2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주시 제공]

[경북=동양뉴스]박춘화 기자=경북 경주시는 지난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시행한 '경주읍성 아름다운 간판개선사업'과 경북도 에너지절약형사업인 '경주역전 에너지절약형 간판개선사업' 이 완공됐다고 25일 밝혔다.

'경주읍성 아름다운 간판개선사업'은 '경주읍성 정비 복원사업'과 연계해 동문로(KT삼거리~조은상가맨션 사거리) 및 북성로(향일문~평생학습가족관 앞) 1㎞ 일대가 경관 개선효과 및 지속관리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돼 총사업비 4억 원으로 27개 건물의 89개 업소 간판을 교체하고, 140여개 간판철거 및 6개동 파사드·건물입면 도색으로 쾌적한 관광지 및 시가지 가로경관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또, 경북도에서 선정한 '경주역전 에너지절약형 간판개선사업'은 원화로(경주역전~팔우정삼거리) 및 원효로(황오리지하차도~한국농어촌공사) 500m 일대의 63개 업소간판과 20여개 시설·건물 등을 경주역전의 특성에 맞는 디자인 컨셉 간판 및 파사드를 설치·정비하는 것으로 경주역 주변거리를 한층 더 환하게 밝혔다.

현재 이들 사업과 더불어 경주역전에서 북천까지 '에너지절약형 간판개선사업'과 기존 시가지를 벗어난 3개 읍·동에 '간판개선사업'이 시행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시의 아름다운 간판개선사업을 꾸준히 시행해 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고 관광객이 걷고 싶은 거리, 기억에 남는 거리 조성을 확대 시행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