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제4회 청주시민의 날 기념식
상태바
청주시, 제4회 청주시민의 날 기념식
  • 노승일
  • 승인 2019.06.26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7월 1일, 시민대상 시상...2022청주비전 선포식 및 축하공연 풍성
제4회 청주시민의 날 행사 포스터.(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통합 청주시 출범 5주년을 맞아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예총(회장 진운성)이 주관하는 ‘제4회 청주시민의 날 기념식’이 다음달 1일 오후 7시부터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26일 시에 따르면, 청주·청원 통합을 기념해 2015년 제정된 청주시민의 날은 매년 7월 1일에 시민 축제 한마당으로 개최된다.

올해는 4회째를 맞아 제6회 시민대상 시상식, '2022 청주비전 선포식'과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제6회 시민대상 시상은 청주시민으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향토문화의 창달, 밝고 건전한 시민사회 조성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시민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는 지역사회, 문화예술, 체육교육, 산업경제 등 4개 부문에서 4명의 시민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2022 청주비전 선포식'은 민선7기 1주년을 맞아 향후 3년 간 청주시정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시민이 체감하는 지난 1년의 성과와 앞으로 청주시에 바라는 점을 촬영한 인터뷰 영상을 시청한 뒤 7가지 청주 비전을 담은 청주비전 선포문을 낭독할 예정이다.

축하공연으로는 초대가수 왈와리, 서지오, 품바 버드리 및 청주연합오케스트라와 합창단 공연, 창작무용 ‘청주, 오방의 빛으로 물들다’, 4개구 연합 풍물단 길놀이 등 다채롭게 펼쳐진다.

부대행사로는 청주시 마스코트인 생이·명이 캐릭터 포토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범덕 시장은 “시민의 날은 통합청주시민 여러분이 주인공인 날”이라며 “함께 웃는 청주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