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전주시, 제3기 사회적경제 활성화 委 2차 회의 가져
상태바
전주시, 제3기 사회적경제 활성화 委 2차 회의 가져
  • 강채은
  • 승인 2019.06.26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주시 제공)

[전북=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25일 제3기 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원회 2차 회의를 가졌다.

26일 시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서 참석 위원들은 위원회를 이끌어갈 제3기 위원장으로 박준홍 덕진지역자활센터장을 선출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금 관련 안건 등을 심의했다.

또한, 시에 조속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금 조성을 통해 타지자체보다 선제적으로 중앙기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줄 것을 주문했다.

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원회는 2014년 1기 위원회가 출범한 이래 사회적경제 조직 육성 및 발굴, 사회적경제 상품 판로개척,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금 심의 등에 힘써왔으며, 지난 3월부터 제3기 위원회가 출범해 운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조속히 기금 조성에 착수하고, 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조례를 개정하는 등 사회가치연대기금 운영을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

사회가치연대기금이 조성되면 제3기 위원회 위원들은 사회적 가치를 고려한 기금을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성원 시 사회적경제지원단장은 “시 사회적경제가 지속가능하고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원회의 설립취지에 맞게 평상시 일상생활 속에서도 사회적경제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