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주시, 공간정보시스템 사용법 교육 실시
상태바
전주시, 공간정보시스템 사용법 교육 실시
  • 강채은
  • 승인 2019.06.2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북=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27일까지 시청과 완산·덕진구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도화된 공간정보시스템(GIS)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다음 달 고도화완료 예정인 공간정보시스템은 시가 국내 지자체 최초로 오픈소스를 활용해 구축한 것으로, 도로와 상·하수도 등 시설물 편집 기능을 구현하고 환경·복지·부동산·건축·도시계획 등 데이터 연계·공유로 공간정보 기반의 행정 업무 융합 및 공간 빅데이터 분석·활용에 필수적인 시스템이다.

현재 지적민원, 재산관리, 도시건축, 산림·농지관리 등 각종 인·허가 부서를 중심으로 시 전체공무원의 60%가 공간정보시스템을 활용 중이다.

시에 따르면, 이날 교육은 신규공무원과 공간정보시스템을 사용하는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시스템 기능설명 및 실습을 진행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공간정보 시스템 사용법, 정사영상 활용방법 등 3차원 공간정보 활용 전반에 관한 교육과 나만의 업무지도 및 공간자료 분석 등이다.

최무결 시 생태도시계획과장은 “업무 담당자들이 공간정보기술을 익혀 각종 행정업무에 활용할 뿐만 아니라, 공간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 접목시켜 새로운 공간정보 기반의 사업이 창출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