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북도, 찾아가는 수출활력 촉진단 운영
상태바
전북도, 찾아가는 수출활력 촉진단 운영
  • 강채은
  • 승인 2019.06.2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청 전경(사진=전북도청 제공)

[전북=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도는 27일 김제시청에서 전북코트라지원단 주관으로 전북지방중기청, 김제시 및 도내 수출유관기관 등과 공동으로 ‘찾아가는 수출활력 촉진단’을 운영했다.

이번 수출활력촉진단은 도와 전북중기청, 전북코트라지원단, 전주세관, 전북경제통상진흥원, 한국무역협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무역보험공사 등 9개 수출유관기관으로 구성됐다.

도에 따르면, 이날 28개사의 중소기업과 1대1 기업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수출애로 해결에 도움을 주었다.

또한, 이원택 도 정무부지사는 수출유관기관들과 함께 김제지역 수출기업 7개사 대표들을 만나 수출애로를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하는 수출기업과의 소통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는 황영석 도의원을 비롯한 김제시, 전북중기청, 코트라, 한국무역협회, 전북경제통상진흥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자동차융합기술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전북테크노파크 등 11개 수출유관기관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수출기업 대표들은 수출초보기업의 해외바이어 발굴, 제품·공정개선을 위한 연구·개발 지원, 판촉행사 지원강화, 수출판로 확대 등 다양한 수출현장의 애로를 전하고, 수출 활력을 위한 시책 마련을 건의했다.

이 부지사는 “세계경기 침체와 미·중무역분쟁에 따른 어려운 수출환경에서 도내 수출기업이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도와 수출유관기관들이 서로 협력하여 기업의 애로를 해결하려는 적극적인 의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수출기업의 애로사항과 다양한 의견을 적극 시책에 반영하고 도내 중소기업이 수출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