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군산시, 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 여름캠프 개최
상태바
군산시, 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 여름캠프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9.06.2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산시 제공)

[전북=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군산시는 28일까지 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 상반기 교육과정을 마치며 종합반 수강생과 교사 및 자원봉사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도 혼자 산다’ 여름캠프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우리 함께 걸어요’ 청암산 산행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텐트사용법 교육과 야외 바베큐체험 등 실제 캠핑을 체험하는 ‘나도 혼자 산다’ 프로그램과 대학생 자원봉사자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게임 및 이벤트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다.

또한, ‘고마워요 나의가족’이란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액자를 만들며 항상 곁에 있는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 여름캠프를 통해 얻은 경험이 성인기 발달장애인들의 자립적인 삶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자립과 더불어 사는 삶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은 여름캠프를 끝으로 다음 달 9일까지 여름방학으로, 10일부터 2학기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

종합반은 직업준비, 난타, 바리스타프로그램이 신설돼 13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특별반은 직업훈련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인 바리스타, 컴퓨터, 공예, 문화해설사, 난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