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전주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 방문단 운영
상태바
전주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 방문단 운영
  • 강채은
  • 승인 2019.06.2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북=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전주교육지원청과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를 방문해 바이전주우수업체(33개사 44개 품목) 등 지역 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을 홍보하는 공공기관 방문단을 운영했다.

공공기관 방문단은 미·중 무역분쟁 등 대내외 경제여건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기업의 기(氣)를 살리기 위해 시와 지역기업이 함께 참여해 지역제품을 홍보하고 상담을 진행하는 것으로, 지역 57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28일 시에 따르면, 이달 기업성장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판로개척·확대를 위해 교육지원청과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를 시작으로, 하반기 8개 공공기관을 추가 방문해 지역제품을 홍보함으로써 지역 중소기업의 공공구매 참여기회를 확대한다.

방문단은 지난 26일 교육지원청을 방문해 구매 담당자에게 학교 가구, 컴퓨터 등 바이전주우수제품을 소개했으며 28일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를 방문해 시설관리 제품과 CCTV 등 다양한 지역 생산제품을 홍보했다.

또한, 방문단에는 공공기관과의 협력으로 소통채널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교류로 상호 신뢰를 구축해나간다는 목표 아래, 신성장산업본부장 등 시 간부진이 함께 방문해 지역 중소기업 판로확보를 도왔다.

이에 앞서 시는 공공구매 실적과 바이전주제품 수요발생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올해 방문할 10개 공공기관을 선정했다.

사전에 지역 제조업체 1200곳 중 바이전주우수기업, 사회적기업,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기술개발제품 생산기업 등 총 685개 지역업체 추천목록을 작성해 공공기관에 배포했다.

김형조 시 신성장산업본부장은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지역제품 우선구매는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는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방문단 운영에 있어 공공기관 구매 담당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역 중소기업들의 판로확대 활동이 필요하므로 적극 동참해 달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