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서울50플러스재단, 시니어 비즈니스 전문가 양성
상태바
서울50플러스재단, 시니어 비즈니스 전문가 양성
  • 김혁원
  • 승인 2019.07.0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50플러스재단 제공)

[서울=동양뉴스] 김혁원 기자=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1일 오후 2시 시50플러스 중부캠퍼스 1층에서 시니어비즈니스 분야에서 50플러스세대의 전문성과 경험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비영리민간단체인 ‘실버산업전문가포럼’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재단은 지난 달까지 교육과 인턴십 활동을 결합한 ‘시니어비즈니스 전문인력 교육과정’을 진행했으며, 이날 해당과정 수료생들과 시니어비즈니스 분야 관련 기업을 매칭하는 매칭데이를 마련해 서울50플러스 인턴십을 진행한다.

실버산업전문가포럼은 2003년 설립된 보건부 비영리민간단체로 고령친화(실버)산업관련 서비스 및 기술 개발, 연구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국내·외 관련 기관과 네트워크를 맺고 각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재단에 따르면, 두 기관은 50플러스세대의 앙코르커리어를 위한 경로 설계 및 시니어비즈니스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해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50플러스세대 대상 일 활동 탐색 교육을 통해 시니어비즈니스에 대한 이해와 기업이 요구하는 기초 직무역량을 강화해 나간다.

또한, 교육 이수자들이 실질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시니어비즈니스 관련 활동처 발굴 및 인턴십 연계를 추진해 실무형 인재를 양성한다.

이 밖에도 인턴십 운영 및 성과사례 발굴을 위한 모니터링을 동반 진행하며, 내년까지 지속적인 시니어비즈니스 분야 인턴십이 확대될 수 있도록 협조한다.

김영대 시50플러스재단 대표이사는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둔 현재, 액티브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비지니스 성장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50플러스재단은 전문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시니어 비즈니스란 새로운 블루오션을 기반으로 50플러스세대를 위한 혁신적인 일자리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