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1:11 (수)
서울시-경북도, 청정경북 프로젝트 참여 청년 모집
상태바
서울시-경북도, 청정경북 프로젝트 참여 청년 모집
  • 김혁원
  • 승인 2019.07.0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양뉴스] 김혁원 기자=서울시와 경북도는 오는 14일까지 서울청년들이 경북도 내 5개 지역에 6개월 동안 머무르면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지역을 이해하고 근로활동을 할 수 있는 ‘청정(靑停)경북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 모집은 신청일 기준 서울시에 주소를 둔 만 19~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경북도 내 참여기업과의 매칭데이 면접 심사를 거쳐 총 50명을 선발한다.

1일 시에 따르면, ‘청정(靑停)경북 프로젝트’에 최종 선발된 참가자들은 다음달~내년 1월까지 지역에서 활동하게 된다.

안동, 청송, 상주, 예천, 문경에 위치한 21개 기업에서 주 4일(주 32시간) 근무와 1일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 월 220만 원의 급여와 기업별 복리후생제도를 제공받게 된다.

단, 기업별 복리후생제도는 상이하므로 지원 시 기업리스트를 사전 필수 확인 후 지원 신청해야 한다.

또한, 참가자들은 지역기업 내 직무 활동에 필요한 직무역량강화 및 지역안착 수습과정의 교육을 받게 되고, 270여 명으로 구성된 다양한 사회적 분야별 멘토단을 통해 직업·직무의 취업상담부터 자아탐색 등을 위한 1대1, 소그룹, 단체 멘토링을 제공받게 된다.

이와 함께 지역사업가, 농·어업 전문종사자, 지역에 성공적으로 정착한 청년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의 가치를 알아가고 실질적으로 지역정착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지역 커뮤니티 활동도 전개한다.

활동종료 후에는 시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한편, 시 지역상생 청년일자리 사업인 ‘지역연계형 청년 창직·창업 지원프로그램’에 지원할 경우, 우대 혜택 등 사업의 지속성을 도모해 나간다.

참여 신청은 시 홈페이지에서 ‘청정경북 프로젝트’ 검색하거나, 온라인 웹사이트(http://bit.ly/seoulgb2019_apply)를 통해서 신청 가능하다.

신청·접수 관련 문의는 운영 사무국(070-4333-2100) 또는 시 지역상생경제과(02-2133-4452~3)로 전화하면 되고, 참여기업에 대한 현황은 온라인 링크(http://bit.ly/seoulgb2019_info)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조인동 시 경제정책실장은 “청정(靑停)경북 프로젝트가 서울청년에게는 지역을 이해하고 다양한 일자리와 교류의 경험을 얻는 기회가 되고, 지역에는 서울청년의 젊음과 아이디어로 경제·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는 윈-윈(win-win) 프로젝트로 자리잡아 진정한 지역상생의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