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대구시, 칠성시장 야시장 판매대 운영자 모집
상태바
대구시, 칠성시장 야시장 판매대 운영자 모집
  • 윤용찬
  • 승인 2019.07.0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윤용찬 기자=대구시는 오는 12일까지 다음달 개장 예정인 칠성시장 야시장에 참여할 역량 있는 판매대 운영자를 모집한다.

2일 시에 따르면, 칠성시장 야시장은 '상권 르네상스 1호 칠성시장'을 관광명소로 개발하기 위해 아름다운 자연 환경이 어우러진 신천둔치에 조성 중이며, 칠성교에서 경대교 방향으로 이어지는 약 105m 구간에 식품 판매대 60개, 상품 프리마켓 판매대 15개가 운영된다.

칠성시장 야시장 판매대는 전통먹거리, 창작·퓨전먹거리로 구분돼 식품 판매대를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상품 판매대는 프리마켓 형태로 금요일 및 토요일에만 운영할 예정이다.

판매대 운영자 신청자격은 만 18~55세로 지역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고, 식품부문에서 전통먹거리 25명, 퓨전·창작먹거리 30명, 예비자 18명을 모집하며, 상품부문에서 15명과 예비자 5명을 모집한다.

식품부문은 전문가 심사위원의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외국인이 포함된 시민평가단들과 식품·외식 전문가 심사위원이 함께 평가하는 2차 품평회를 통해 선발하며, 상품부문은 전문가 심사위원의 1차 서류심사와 관광, 뷰티 디자인 마케팅 관련 전문가 심사위원의 2차 품평회를 통해 선발된다.

공고 모집의 세부 내용은 시 홈페이지(www.daegu.go.kr) 및 북구청 홈페이지(www.buk.daegu.kr), 전통시장진흥재단 홈페이지(www.dtms.or.kr)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응시원서 접수방법은 칠성시장 야시장 전용 홈페이지(www.7starnm.com) 및 이메일(gsmmarket@naver.com)를 통해 할 수 있다.

이유실 시 민생경제과장은 "대구 서문시장과 더불어 양대 전통시장인 칠성종합시장에 야시장이란 컨텐츠를 더해 시민과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야간 관광 핫플레이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