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3:50 (목)
전주시, 일회용품 대체상품 기획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전주시, 일회용품 대체상품 기획 아이디어 공모
  • 강채은
  • 승인 2019.07.0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이달 말까지 만 18~39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역 실정에 맞는 일회용품 대체상품 기획·개발 관련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으는 '청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쉽게 쓰고 버려지는 일회용품 폐기물이 급증하고 있는 현 실태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살기 좋은 친환경 도시 전주를 함께 만들겠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일회용품 대체상품 기획·개발 관련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은 시 홈페이지(www.jeonju.go.kr)에 게시된 제안서와 시 거주 확인서 각 1부씩를 작성해 시청 자원순환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DJQANTL@KOREA.KR), 팩스(063-281-2607)로 접수하면 된다.

2일 시에 따르면, 접수된 청년들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다음 달 중 심사를 거쳐 금상 1명과 은상 1명, 동상 1명, 장려상 3명 등 총 6명의 입상자를 선정한다.

입상자는 오는 9월 중 발표하며 50만 원 등 총 150만 원 규모의 시상금도 지급될 예정이다.

시는 향후 제안자의 우수 아이디어가 사장되지 않고 청년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한편, 시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지난해부터 일회용컵 사용을 금지하고, 각 민원실에 다회용컵 세척기를 설치하는 등 솔선해오고 있다.

또한 민간 일회용품 다량 사용 사업장을 대상으로 플라스틱컵과 1회용 비닐봉투 등의 무분별한 사용여부에 대해 민관 합동 계도·점검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민식 시 복지환경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회용품 줄이기에 대한 시민 관심도를 높여 시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청년들의 우수한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연결되면 청년창업생태계 조성에도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