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천안시-철도시설공단,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 협약 체결
상태바
천안시-철도시설공단,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 협약 체결
  • 최남일
  • 승인 2019.07.0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가 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한국철도시설공단 충청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본영 시장과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종윤 충청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가 철도 유휴 부지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 원도심 봉명지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

시는 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한국철도시설공단 충청본부와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이날 협약식에 이어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도 열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에서 시유지와 철도 유휴 부지를 활용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등을 적극 발굴해 도시 활력 회복과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처음으로 직접 참여하는 사업으로, 전국 최초 철도 유휴 부지를 활용한 도시재생 첫 사례가 될 전망이다.

이날 봉명지구 뉴딜사업 활성화계획 수립용역에 대한 중간보고회는 주민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부계획의 실효성을 점검하고 문제점 등을 보완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봉명지구 활성화계획은 약 11만㎡ 봉명동 일원을 대상으로 장항선 철도 하부공간을 활용한 창업·플레이존 사업,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순천향대학병원 연계 봉정로 개선 및 공유숙박 플랫폼 사업을 담고 있다.

또 지역사회 통합돌봄(커뮤니티케어), 마을기업 육성, 집수리사업 지원 등을 위한 봉명 씨알공동체 센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시는 올해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을 마무리해 이달 말 국토부 공모사업에 신청할 계획이다.

구본영 시장은 “뉴딜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천안역세권, 남산지구 도시재생과의 연계를 통해 천안의 원도심 전체가 다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