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북도, 의료관광 우수의료기관 6곳 선정
상태바
경북도, 의료관광 우수의료기관 6곳 선정
  • 윤용찬
  • 승인 2019.07.0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2일 지역의 의료관광 사업을 선도해 나갈 6개 병원을 우수 의료기관으로 선정해 지정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사진=경북도 제공)

[대구·경북=동양뉴스]윤용찬 기자=경북도는 2일 지역의 의료관광 사업을 선도해 나갈 6개 병원을 우수 의료기관으로 선정해 지정서와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의료관광 우수의료기관은 외국인환자 유치등록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기존 등록기관을 재정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신규의료기관을 발굴하기 위해 공개모집하고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경북도는 의료관광 사업추진 의지, 인프라 구축, 전문성, 국내·외 인증획득 여부, 외국인환자 유치실적 등 평가항목에 대한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동국대학교의과대학 경주병원, 안동병원, 구미강동병원, 경산세명병원, 포항우리들병원, 포항예스치과의원 등 모두 6곳을 의료관광 우수의료기관으로 지정했다.

지정된 6개 의료기관은 2022년까지 향후 3년간 도 지정 의료관광 우수의료기관 명칭사용, 국·내외 홍보설명회 우선참여, 홈페이지 구축 및 리뉴얼, 홍보물 제작·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받는다.

2016년부터 구미강동병원 등 6개 기관은 8500여 명의 외국인환자를 유치하고 약 116억 원의 진료수입을 올렸다.

도는 올해도 의료관광 전문코디네이터 양성, 베트남 현지 연락사무소 운영, 카자흐스탄 홈쇼핑 건강검진상품 판매,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나눔의료사업, 한국관광공사와 국제 의료관광 박람회 참가, 공동 홍보설명회 추진 등 다양한 의료관광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재광 도 복지건강국장은 "의료기관 접근성과 지역 인프라 등이 타 시-도보다 열악하지만 우수의료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특화의료기술, 문화관광자원을 융합한 새로운 의료관광상품 개발로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