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서울시, 청소·정리수납 전문가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서울시, 청소·정리수납 전문가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 김혁원
  • 승인 2019.07.0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양뉴스]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오는 3~16일까지 청소 및 정리수납 전문가 양성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저장강박증, 거동 불편 등으로 인해 주거환경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전문적 청소 및 정리수납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시는 시민참여예산으로 청소 및 정리수납 전문교육을 시행한다.

2일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시민들이 전문적인 청소·정리 방법을 배우고 직접 실천하며 스스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유지·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일상에서 불편을 겪는 가구를 청소·정리 서비스로 돕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방향으로 기획됐다.

관련 경험이나 지식이 없는 시민도 참여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이론부터 교육하며, 실질적인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장 내 실습도 병행한다.

교육 종료 후 전문가로서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관련 봉사단체에 연계하고 관련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도록 안내한다.

교육은 1~5기에 걸쳐 시행하며, 기수별로 20명이 참여하여 20시간 과정의 교육을 받게 된다. 1·3·5기 교육은 서초구 교육장에서, 2‧4기는 성북구 50플러스센터에서 진행한다.

청소·정리 전문가로 활동하고 싶은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 안내사항에 따라 시청 복지정책실 지역돌봄복지과(02-2133-7378)로 방문·우편·이메일(choice777@seoul.go.kr) 신청할 수 있다.

배형우 시 복지기획관은 “저장강박증이나 거동 불편 등으로 인한 주거위생 문제는 심각한 개인적·사회적 문제가 될 수 있어 이에 대한 전문적 지원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이 청소·정리 전문가로 거듭나며 나아가 시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