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53 (금)
인천종합건설본부, 4대폭력 예방 통합교육 실시
상태바
인천종합건설본부, 4대폭력 예방 통합교육 실시
  • 김몽식
  • 승인 2019.07.0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종합건설본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 종합건설본부는 2일 전 직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염건령 한국범죄학연구소장을 초빙해 성폭력 등 4대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통합교육은 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등 4대폭력으로부터 여성과 아동 등 사회적 약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건강한 성역할 및 건전한 가치관 함양으로 바람직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건설본부에 따르면,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을 초청해 공공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양성평등문화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고,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개념과 가정 및 사회에서 일어나는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상황에 따른 예방과 대처방법을 소개했다.

특히, 각종 폭력에 대한 강력한 처벌과 피해자에 대한 사후 조치보다는 처음부터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예방의 중요성을 일깨우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이은생 종합건설본부 총무부장은 “여성, 아동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폭력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양성이 평등하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서로 다름을 인정하며 상대방을 존중하는 문화 정착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4대폭력 예방교육을 계기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