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선문대 학생들, 폭스바겐 등 유럽 자동차社 초청 방문
상태바
선문대 학생들, 폭스바겐 등 유럽 자동차社 초청 방문
  • 최남일
  • 승인 2019.07.0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문대학교 제공.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 스마트자동차공학부가 지난달 24일부터 체코의 스코다(SKODA)를 시작으로 독일의 폭스바겐, 메르세데스 벤츠, 포르쉐, RUF에 초청을 받았다.

학생들이 초청된 이유는 스마트자동차공학부의 교육과정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을 접목해 만든 교육용 자율주행자동차 플랫폼 때문이다.

학생들은 현장에서 디지털 트윈을 접목한 교육과정을 소개하면서 이를 기반으로 각 회사의 자동차 외형 공동 제작을 제안했다.

또 선문대 LINC플러스사업단의 국제 ICP(Industry Coupled Collaboration) 프로그램을 소개하면서 자율주행자동차 교육 플랫폼을 세계적으로 확장하는 것을 제안했다.

이에 2개 자동차 회사가 큰 관심을 가지면서 오는 10월에 추가 진행을 협의하기로 약속했다.

학생들은 교육과정 소개 후 각 자동차 회사의 최신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적용한 자동차 개발 과정 현장을 살펴봤다.

특히 포르쉐의 튜닝 기업인 RUF는 아시아권에서는 최초로 공장 방문을 하게 되면서 외관 성능 향상을 위한 ‘리저브 엔지니어링’ 기술과 산업 동향에 대한 제세한 설명을 듣게 됐다.

한편 선문대의 디지털 트윈을 접목한 국내 유일의 자율주행자동차제작 교육과정은 이미 우즈베키스탄 투린대학교와 아랍에미리트 샤르자 대학에 전파하면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유럽 방문을 통해 실제 산업 현장과 밀접하게 연계시킨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