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51 (수)
서울시, 청소년인권·공공급식 시민참여형 위원회 모집
상태바
서울시, 청소년인권·공공급식 시민참여형 위원회 모집
  • 김혁원
  • 승인 2019.07.0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오는 14일까지 어린이 청소년 인권, 공공 급식 등 2개 분야 시민참여형 위원회에 참여할 시민 위원 5명을 공개 모집한다.

시민 위원에 응모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민 위원 지원서’를 작성해 담당자 전자우편(43267tyg@seoul.go.kr)으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관련 분야에 관심과 경험을 갖춘 만 20세 이상의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자세한 모집 내용과 관련 서류 양식은 서울시 누리집 고시·공고란 및 분야별 정보란(http://news.seoul.go.kr/gov/archives/50697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지난 해 도시농업위원회(2명), 지역서점위원회(3명), 서울도서관네트워크(23명) 등 총 3개 위원회 28명의 시민 위원을 공개 모집을 거쳐 위촉했다.

4일 시에 따르면, 올해는 시민참여형 위원회 선정 기준에 부합하는 위원회를 대상으로 수요 조사를 실시해 어린이·청소년 인권위원회(3명), 공공급식 위원회(2명) 등 2개 위원회 총 5명의 시민 위원을 위촉한다.

시민 위원들은 위원회 교육을 거친 뒤 위원회를 소관하는 해당 부서에서 위촉되어 각 위원회 근거 조례에 따라 정책 추진 관련 심의 및 자문, 평가 등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민 위원 선발은 세대별 고른 참여와 사회적 소수 계층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청년 및 장애인 응모자를 배려하는 방향으로 진행한다.

한편, 시는 2017년 12월 15일 서울협치협의회의 ‘위원회제 혁신 권고’에 따라 지난 해 3월 ‘위원회제 혁신 추진 계획’을 수립해 위원 위촉 절차 개방, 시민 위원 수 확대, 사회적 소수 계층 참여 보장, 시민위원회 학교 운영 등 위원회 제도 혁신을 추진해 오고 있다.

또한, 내년 상반기까지 임기가 만료되는 위원회 63개를 대상으로 시민 위원 참여 가능 여부를 전수 조사하고 결과에 따라 시민 위원을 확대해 나간다.

정선애 서울혁신기획관은 “시민참여형 위원회 확대를 골자로 하는 위원회 제도 혁신은 2017년 서울협치협의회가 시장에게 권고한 제안을 바탕으로 서울시가 추진하는 사항”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정 전반에 민간의 참여와 권한을 강화해 대도시 서울의 문제를 참여적 기반 위에 해결해 나가는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