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평택시-시의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참가
상태바
평택시-시의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참가
  • 정기현
  • 승인 2019.07.05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브랜드 슈퍼오닝 등 시책 홍보, 타 지자체와 정책 소통 기회 가져
(사진=평택시 제공)

[경기=동양뉴스] 정기현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와 시의회(의장 권영화)는 지방정책에 대한 정보 공유와 홍보를 위해 오는 6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19년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에 참가하고 있다.

5일 시에 따르면, 시와 시의회는 박람회 방문객을 대상으로 주요 시책과 관광, 투자유치 정보, 평택시 농특산물 통합브랜드인 슈퍼오닝 판촉 활동과 시의회 현황, 기능, 의정활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시와 시의회를 알리고자 동분서주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인구 50만 명 대도시에 진입한 시는 양적인 성장과 더불어 시민의 삶이 질적으로 향상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중점 추진하고 있는 문화예술관광 분야 주요 사업과 슈퍼오닝, 평택항을 컨셉으로 부스를 디자인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농업인 소득 향상과 판로 확대를 위해 시 슈퍼오닝 농특산물과 우수한 가공식품을 전시하고 시식행사를 진행해 관람객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시의회에서도 제8대 의회 개원 후 지난 1년 동안 시의 특수한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정책제언, 시민과의 활발한 소통 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시·시의회 관계자는 “시는 민선 7기 1주년을 맞아 지방분권 강화를 위해 지자체 상호간 및 의회와 행정기관의 미래 발전 방안을 강구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