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100인의 아빠단 발대식 가져
상태바
경남도, 100인의 아빠단 발대식 가져
  • 이정태
  • 승인 2019.07.0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 이정태 기자=경남도(도지사 김경수)는 6일 창원뉴코아 아울렛 4층 소극장에서 도내 3~7세 자녀를 둔 가정 아빠들의 육아 참여 모임인 ‘경남 100인의 아빠단 발대식’을 가졌다.

7일 도에 따르면, 첫 오프라인 모임인 이날 행사에는 먼저 선배 멘토 아빠가 100인의 아빠단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활동요령을 안내하고, 이후에는 전 참석자가 함께 하는 ‘함께 육아 다짐 퍼포먼스’,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아동 인형극 공연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이에 앞서 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는 지난 달 9일까지 도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경남 100인의 아빠단’을 모집했으며, 신청자 142명 중 무작위 추출을 통해 100명을 선정했다.

‘경남 100인의 아빠단’은 오는 11월까지 아빠단 공식 커뮤니티(https://cafe.naver.com/motherplusall)에서 놀이·교육·건강·일상·관계 등 5개 분야의 미션을 아이와 함께 직접 수행한다.

또 육아일기를 작성하는 온라인 활동과 체험 프로그램, 문화 활동, 지역 멘토를 통한 정보 공유 등 아이가 함께하는 오프라인 활동이 운영된다.

장재혁 도 저출생고령사회정책관은 “도내 아빠들이 100인의 아빠단 활동을 통해 육아에 대한 정보와 경험을 나누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00인의 아빠단의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의 남성육아 참여모델을 정립하고 ‘함께 육아’ 문화 조성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