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조달청, 혁신기업 지원 강화 등 정책방향 논의
상태바
조달청, 혁신기업 지원 강화 등 정책방향 논의
  • 김영만
  • 승인 2019.07.08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조달부서장 회의 개최…혁신 조달, 일자리 조달 등 추진
조달청은 8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정무경 조달청장을 비롯해 지방청장 등 과장급 이상 간부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하반기 조달 부서장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조달청 제공)

[대전=동양뉴스]김영만 기자=조달청은 8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정무경 조달청장을 비롯해 지방청장 등 과장급 이상 간부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하반기 조달 부서장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조달청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선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하반기에 중점 추진할 업무방향을 논의했다.

조달청은 하반기에 중소기업, 창업·벤처기업을 지원하는 혁신조달,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일자리조달, 공정하고 투명한 조달 등에 역점을 두고 추진키로 했다.

우선, 혁신제품 구매 촉진을 위해 개발 시제품 등의 혁신성을 평가해 수의계약을 허용하는 등 절차를 대폭 간소화하고 혁신 제품과 공공기관의 수요를 매칭하는 ‘혁신 제품 전용 플랫폼’을 연내 구축키로 했다.

또한, 고용 우수 기업, 근로환경이 좋은 기업, 사회적 경제기업 등 일자리 우수 기업을 우대하는 일자리조달 정책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형공사 기술형 입찰 설계 심의 제도 개선, 불공정 조달 행위 근절 등 공정·투명한 조달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키로 했다.

정 조달청장은 “올해로 개청 70주년을 맞아 조달청은 과거의 계약이나 구매 중심의 전통적 업무에서 벗어나 전략적 조달자의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면서 “혁신조달, 일자리조달 등 공공조달을 통해 국가 정책을 뒷받침하고, 국가 산업·경제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