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평택시, 이동민원실 운영...입주민 편의 제공
상태바
평택시, 이동민원실 운영...입주민 편의 제공
  • 정기현
  • 승인 2019.07.0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평택시 제공)

[경기=동양뉴스] 정기현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대단위 아파트 입주와 관련 집중되는 행정수요를 적극 대처하고 입주민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이동민원실을 운영한다.

8일 시에 따르면 3240세대가 입주하는 소사동 효성해링턴 1·2단지 아파트 및 752세대가 입주하는 고덕 파라곤아파트에서 오는 19일까지 운영되며, 효성해링턴2단지 내 주민휴게시설과 파라곤아파트 남자도서관에서 민원업무를 볼 수 있다.

이동민원실에서는 전입신고(확정일자)와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 등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팩스 수신과 기타 민원상담 안내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로 인해 민원인들이 입주기간 동안 일시적으로 급증함에 따라 겪게 되는 행정복지센터의 민원업무량과 주차문제 등 불편함을 해소하고, 바쁜 시간을 내어 이사하는 시민들에게 편리성을 제고해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정장선 시장은 “이동민원실 운영으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며 시민이 중심이 되는 행복한 평택을 만들어 가는 데 모든 공직자들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청은 매주 목요일 저녁 9시까지, 안중출장소는 매주 화요일 저녁 8시까지 여권발급 신청·가족관계등록신고·민원서류 발급 등 야간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