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전북도, 전국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상태바
전북도, 전국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강채은
  • 승인 2019.07.0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비봉우리콩두부 영농조합법인 선정
전북도청 전경(사진=전북도청 제공)

[전북=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도는 행안부에서 개최한 올해 전국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인센티브 5000만 원을 확보했다.

8일 도에 따르면, 제2회 사회적경제박람회 기간 중 대전컨벤션센터 컨퍼런스 홀에서 개최된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에서 완주군 비봉우리콩두부 영농조합법인이 참가해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경진대회는 시, 도에서 추천된 19개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1차 서면심사를 통해 11개의 우수 마을기업을 선정했으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최우수 1개, 우수 3개, 장려 4개의 마을기업 최종순위를 결정했다.

도는 그 동안 최우수상 4번, 우수상 4번, 장려 1번을 수상함으로써 9년 연속 행안부 우수마을 기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완주 비봉우리콩두부 영농조합은 2013년도에 공동체성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신규 마을기업으로 지정받은 후 2014년도에 2차년도 사업으로 재지정 받았다.

지난 해에는 전국 최초로 시행 중인 전북도 마을기업 고도화사업 지원을 통해 사업성, 공동체성을 강화해 우수마을 기업으로서의 기반을 다져, 올해 전국 우수마을기업 우수상까지 수상하게 됐다.

또한, 올해에는 10명의 지역주민 일자리를 창출했고 3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주민과 함께, 지역을 주도하는 마을기업’을 모토로 주민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문제 등 농촌지역이 갖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있다.

나석훈 도 일자리경제국장은 “경쟁력을 가진 마을기업을 적극 발굴·육성하고 지속적인 판로개척과 마케팅 지원, 경영 컨설팅과 맞춤형 교육 지원 등을 통해 도내 모든 마을기업이 경영능력과 지역 공동체성을 확보하여 내실 있는 우수마을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