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동해시,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교육 마무리
상태바
동해시,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교육 마무리
  • 손태환
  • 승인 2019.07.0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해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이달 40세 이상 재 취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교육과정을 마무리한다.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시와 삼척시, 한국폴리텍Ⅲ대학 강릉캠퍼스가 업무협약을 통해 중년세대가 퇴직 후 재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역에 적합한 숙련된 인력으로 양성해 취업기회를 확대하고자 지난 해부터 실시해 왔다.

9일 시에 따르면, 올해에는 기존에 운영해 온 전기내선공사, 특수용접 등 2개 과정에 승강기 관리 과정을 추가로 신설해 총 3개 과정 각 20명씩 총 60명의 교육생을 선발, 지난 4월부터 교육과정을 운영해 왔다.

교육은 이론과 실습 등 전문기술 습득을 위해 3개월 간 진행됐으며, 전기내선 및 특수용접 과정은 지난 5일 수료식을 끝으로 교육이 종료됐고 승강기 관리는 오는 19일 마지막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교육을 수료한 훈련생의 취업 알선을 위해 개인별 성향과 취업 희망직종에 따른 기업 매칭을 실시하고 재 취업을 알선하는 등 취업률 60%를 목표로 다양한 취업 지원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시는 지난 해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을 통해 교육수료자 24명 중 22명이 취업해 91.6%의 취업률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