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2019 서울 시민기자' 모집
상태바
'2019 서울 시민기자' 모집
  • 김혁원
  • 승인 2019.07.10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 제공)
(포스터=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오는 31일까지 시민이면 누구나 시민기자가 될 수 있는 ‘2019 서울 시민기자’를 모집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서울 시민기자’는 시의 주요 정책 및 행사, 시설, 서울생활정보 등을 주제로 시민 눈높이에 맞는 체감형 취재기사 및 사진·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시민기자가 작성한 콘텐츠는 편집실의 검토를 거쳐 시 온라인 뉴스 사이트 ‘내 손안에 서울(http://mediahub.seoul.go.kr)’ 및 뉴스레터를 통해 전달된다.

‘2019 서울 시민기자’는 청소년기자(200명), 대학생기자(300명), 시민기자(일반)(700명), 사진·영상기자(전문)(300명) 분야로 구분된다.

특히, 기존 ‘내 손안에 서울 시민기자단’을 확대해 기존 상시모집에서 정기모집으로 전환하고, 청소년기자 및 대학생기자를 새롭게 모집하며 보다 효율적인 취재지원 및 시정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기자의 연령대를 넓혀 더 다양한 시민 목소리를 담아낼 계획이다.

‘서울 시민기자’에 관심 있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 및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https://forms.gle/4cGUmLRB4XZbTFaU7)하면 되며 선정된 ‘서울 시민기자’에게는 다음 달 초 가입승인 및 활동안내를 개별 공지한다.

‘서울 시민기자’로 선정되면 소정의 원고료 및 서울시 주요 행사 초청 등의 기회가 주어지며, 우수 활동자에겐 기자증 및 활동인증서 제공, 시장 표창 수여, 활동기간 연장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박진영 시민소통기획관은 “이번 대규모 ‘서울 시민기자’ 모집을 통해 다양한 연령과 배경을 지닌 시민들이 시민기자가 돼 다양한 목소리를 내주길 기대한다”며 “시가 일방적으로 전하는 시정소식이 아닌 ‘시민이 직접 만들고 알리는 서울시 뉴스’를 구현하는 데 시민기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시와 시민 간 소통 메신저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