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 개최
상태바
경북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 개최
  • 윤용찬
  • 승인 2019.07.1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직업교육박람회 포스터. (사진=경북교육청 제공)
2019 직업교육박람회 포스터. (사진=경북교육청 제공)

[대구·경북=동양뉴스]윤용찬 기자=경북교육청은 오는 16~17일까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2019 직업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10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직업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고, 취업 정보 제공 및 현장 면접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 직업계고 인식 개선 및 직업진로 상담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학생, 교원, 학부모, 기업체 관계자, 유관기관장, 지역민 등 1만2000여 명이 참여해 드림 서치존, 글로벌 드림존, 드림 쉐어존, 드림 톡존, 드림 캐치존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드림 서치존에는 비즈쿨관, 개교준비학교관, 우수 취업사례 특강 및 비즈쿨 현황코너, 글로벌 드림존에는 글로벌 발대식, 사업단 사전교육, 해외취업 특강 및 글로벌 현장학습 상담코너를 운영한다.

드림 쉐어존에는 스카우트프로그램, 창업동아리 아이템 뽐내기, 드림 톡존에는 토크콘서트, 직업계고 입학홍보관 및 e-스포츠대회, 드림 캐치존에는 직업교육홍보관, 현장면접관, 취업준비관 및 유관기관관 등이 마련돼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신동식 창의인재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에게 취업 희망, 기업에게는 우수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산·학·관이 협력·소통·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