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새활용플라자, 여름방학 맞이 꿈꾸는 캠프 운영
상태바
서울새활용플라자, 여름방학 맞이 꿈꾸는 캠프 운영
  • 김혁원
  • 승인 2019.07.1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새활용플라자 제공)
(사진=서울새활용플라자 제공)

[서울=동양뉴스] 김혁원 기자=서울새활용플라자는 오는 9월까지 매주 토요일 새활용플라자 1층 재활용·새활용 팹랩인 ‘꿈꾸는 공장’에서 여름방학을 맞이해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인 ‘꿈꾸는 캠프’를 운영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워크숍은 새활용플라자 입주기업이 참여해 큐클리프(대표 이윤호)가 ‘폐현수막을 활용한 캐노피 만들기’, 아르크마인드(대표 이혜수)가 ‘폐아크릴로 만드는 캠핑용 무드등 만들기’를 진행하고, 제작된 캠핑용품은 오는 9월 ‘새활용페스티벌’에서 전시하며 10월 ‘꿈꾸는 캠핑’에도 활용한다.

이에 앞서 지난 달에는 폐목재로 목관악기의 울림통 원리를 응용한 ‘무전력 목재 스피커 제작’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가족단위 시민 29명이 참여했다.

꿈꾸는 캠프는 서울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궁금한 사항은 꿈꾸는 공장(02-2153-0415 또는 d_factory@seouldesign.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해 5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꿈꾸는 공장’은 어린이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세대를 대상으로 맞춤형 새활용 프로그램을 진행해 현재까지 약 5000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꿈꾸는 공장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우유갑으로 오토마타 만들기’ ‘새활용 자동차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과 예비창업가 대상 시제품 제작 컨설팅을 상시 운영 중이다.

꿈꾸는 공장은 화~토요일 오전 10시에 운영하며 교육 및 컨설팅 예약은 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www.seoulup.or.kr)에서 가능하다.

꿈꾸는 공장 회원에 가입하면 무료 기초 장비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멤버십 이용료를 납부하면 장비·공구 무료 사용, 장비·소재별 1대1 제작 컨설팅, 장비 사전 예약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윤대영 새활용플라자 센터장은 “제로웨이스트 사회의 실현을 위한 각자의 상상력을 제품으로 실현하는 창작 플랫폼이 바로 새활용플라자의 꿈꾸는 공장”이라며 “새활용 기업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