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9 협동조합 명사특강' 개최
상태바
부산시 '2019 협동조합 명사특강' 개최
  • 한규림
  • 승인 2019.07.13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협동조합 활성화 사례, 국내 성공사례 등 소개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한규림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15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올해로 7회째를 맞는 ‘협동조합의 날’을 기념하고 협동조합의 가치 확산과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19 협동조합 명사특강’을 개최한다.

그동안 시는 협동조합 역할의 올바른 인식과 협동조합을 위한 협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기념식, 홍보관 운영, 쿱투어, 명사특강 등을 내용으로 협동조합 주간행사인 ‘우리 곁에 협동조합’을 추진해 오고 있다.

13일 시에 따르면, 이번 강좌에서는 협동조합 운동을 먼저 시작한 해외에서의 협동조합 활성화 사례와 국내의 성공사례 등을 살펴보고 협동조합의 최신정보와 동향, 앞으로 나아갈 협동조합의 방향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논의한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한신대 사회혁신경영대학원 장종익 교수는 한국협동조합연구소를 설립, 초대소장을 역임하고 기재부 협동조합정책심의위원회 위원, 대통령 일자리위원회 사회적경제전문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21세기 대안, 협동조합 운동’ ‘협동조합 비즈니스 전략’ 등이 있다.

2012년 협동조합 기본법 제정 이후 시에는 775개(지난 달 말)의 협동조합이 설립·운영 중으로 금융 및 보험업을 제외한 다양한 분야에서 경제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 배병철 민생노동정책관은 “21세기는 협동의 시대로 사회의 바람직한 변화를 추구하는 협동조합이 사업을 적극적으로 영위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우수협동조합의 발굴 및 육성 지원체계를 마련해 사람 중심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busan.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51-888-476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