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홍보전시관 15일 개관
상태바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홍보전시관 15일 개관
  • 한규림
  • 승인 2019.07.1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한국수자원公, 시민 체험 홍보전시관 구축
시청 1층 도시철도 연결통로에 홍보관 마련
프로젝션 맵핑 및 백라이트패널(부산시 제공)
프로젝션 맵핑 및 백라이트패널(부산시 제공)

[부산=동양뉴스] 한규림 기자 =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부산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의 미래를 시민들이 미리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홍보전시관을 구축하고 오는 15일부터 개관한다고 14일 밝혔다.

오거돈 시장은 지난해 11월 19일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부산 스마트시티 비전과 전략’을 발표했으며, 이어 올해 2월 13일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부산 대개조 선포식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춘 끊임없는 혁신으로 국가 시범도시인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를 중심으로 사상공단, 북항 영도지구, 문현지구, 센텀1·2지구 등 부산 전역으로 스마트시티를 확대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부산시의 핵심사업인 스마트시티의 미래를 첨단 기술을 통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시청 1층 도시철도 연결통로에 홍보전시관을 마련하고 시민들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홍보전시관은 위치나 사진을 이용한 증강, 3D를 이용한 객체증강 등 증강현실(AR)의 최신매체인 ‘슬라이딩 스크린’과 도시모형 위에 화려한 빛과 음악으로 역동적인 영상을 만들어 도시의 콘셉트를 표현하는 ‘프로젝션 맵핑’으로 꾸며져 있으며 시민 누구나 체험할 수 있다.

한국수자원공사 김봉재 물관리계획이사는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는 변화된 도시패러다임을 반영해 스마트기술 및 물관리 혁신기술을 구현한 물종합전시장으로 스마트한 물순환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 시장은 “홍보전시관을 통해 스마트시티와 부산대개조의 의미를 시민들이 실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시범도시 성공을 위해 많은 관심과 힘을 모아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