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음성군, 혁신도시 수변공원 물놀이장 개장
상태바
음성군, 혁신도시 수변공원 물놀이장 개장
  • 정수명
  • 승인 2019.07.1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음성군청 제공)
(사진=음성군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정수명 기자=충북 음성군은 오는 20일~다음 달 중순까지 여름방학을 맞아 금왕·대소 생활체육공원, 맹동 혁신도시 수변공원, 음성 설성공원, 생극수레의산 자연휴양림, 금왕 백야자연휴양림 등 6곳에 물놀이장을 일제히 개장한다.

군은 지역 어린이 놀이시설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해 이를 개선해 주민 복지를 증진하고자 군내 물놀이 장을 조성·운영하고 있다.

15일 군에 따르면, 충북혁신도시의 부족한 문화 인프라 등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혁신도시 윗맹골 수변공원 일원에 총 사업비 49억 원을 투입해 5405㎡ 규모로 물놀이장을 조성했다.

올해 처음 개장되는 혁신도시 물놀이장은 조합놀이대 3대를 포함한 물놀이 기구 13종 및 유수풀, 유아풀 등 4개의 풀로 구성돼 있으며 화장실, 탈의실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오후 5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수레의산 자연휴양림과 백야자연휴양림 물놀이장은 휴양림 및 캠핑장, 백야목재문화체험장 유료 이용객만 이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물놀이장은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이고 다수의 어린이가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안전요원과 운영 보조요원을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휴식지 명소로 자리 잡아 앞으로 음성군의 무더위를 날려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