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주시, 빈집실태 조사 실시
상태바
경주시, 빈집실태 조사 실시
  • 박춘화
  • 승인 2019.07.1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는 다음달 16일까지 지역 내 빈집실태 조사를 실시한다. 사진은 빈집을 철거하는 모습.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시는 다음달 16일까지 지역 내 빈집실태 조사를 실시한다. 사진은 빈집을 철거하는 모습. (사진=경주시 제공)

[경북=동양뉴스]박춘화 기자=경북 경주시는 다음달 16일까지 지역 내 빈집실태 조사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빈집실태조사는 장기간 방치돼 주민생활의 안전을 위협하거나 미관을 해치는 빈집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정비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구축하기 위해 실시한다.

시는 1년 이상 아무도 거주 또는 사용하지 아니한 주택, 창고 등을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조사한다.

또한, 파손 등 거주가 어려워 철거가 필요한 주택인 철거형과 즉시 또는 리모델링 후 활용 가능한 주택인 활용형으로 구분해 건축년도, 주택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본다.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소유주가 동의하는 주택에 대해서는 귀농·귀촌인 등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공개하고 철거 및 활용 가능한 빈집에 대한 지원계획을 수립 할 예정이다.

임경석 도시계획과장은 "최근 고령화·인구감소 증가로 빈집 증가 및 관리 불량 등 빈집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대되고 있어 빈집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정비해 주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정주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