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 여름방학 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 여름방학 교육프로그램 운영
  • 윤용찬
  • 승인 2019.07.1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 전경.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 전경.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경북=동양뉴스]윤용찬 기자=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의약과 전통문화 체험을 주제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27일부터 3주간 매주 토요일에 운영된다.

교육 첫 날은 '한방 쿠키 만들기' 과정으로 백년초, 단호박, 쑥 등을 이용해 건강하고 맛있는 한방 쿠키를 만들어 볼 수 있다.

다음달 3일에는 '우리 몸에 좋은 약용식물-냅킨아트로 만드는 해바라기 시계' 과정으로 해바라기, 작약, 당귀 등 약으로 쓰이는 식물들에 대해 배워보고 해바라기 그림을 넣은 벽시계를 만든다.

다음달 10일에는 '업사이클링으로 만나는 우리 옛 책' 과정으로 우리나라 옛 서책의 형태와 제작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버려지는 자투리 천을 이용해(업사이클링) 옛 책 형태의 노트를 만드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비는 5000원이며, 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대구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각 회차별로 20명 내외의 인원을 선착순 모집한다.

또 참가 학생에게 한의약박물관을 관람하며 학습할 수 있는 박물관 활동지를 제공한다.

한편 한의약박물관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361년 전통 대구 약령시의 문화를 보존하고 한방문화를 알리기 위해 개관됐다.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실시한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 우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연간 13만명 가량의 국내외 관람객이 방문하는 지역 대표 박물관으로 자리매김했다.

곽갑열 대구시 의료산업기반과장은 "한의약박물관은 대구를 대표하는 문화유산인 약령시의 역사와 한방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여름방학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한방·전통문화에 대해 흥미와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