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인천시, 제8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인천시, 제8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김몽식
  • 승인 2019.07.1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인천시청 제공)
(포스터=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18일 오후 6시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제8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인구의 날은 1987년 7월 11일에 세계인구가 50억 명을 넘은 것을 기념하기 위해 UN개발계획(UNDP)이 제정한 날로 우리나라에서는 ‘저출산·고령사회기본법’ 에 의해 정식 기념일로 지정됐다.

16일 시에 따르면, 올해는 ‘같이하는 함께 육아, 가치 있는 행복육아’를 슬로건으로, 부대행사와 기념식, 문화행사 순으로 진행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인구의 날 기념행사는 지난 달 활동을 시작한 ‘인천 100인의 아빠단’과 함께 시구·시타, 그라운드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야구장 내 전광판을 활용해 육아참여 홍보 영상 등을 상영한다.

또한, 인천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 참여단체 및 시민 등을 초청해 프로야구(SK vs LG) 관람과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캠페인을 위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이현애 여성가족국장은 “‘같이하는 함께 육아, 가치 있는 행복육아’ 캠페인을 통해 아이를 키우는 것이 더 이상 개인만의 책임이 아니라 사회와 국가가 함께 해야 한다. 시민과 함께 아빠 육아 참여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