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대전디자인센터 임원 공모
상태바
대전디자인센터 임원 공모
  • 김영만
  • 승인 2019.07.1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설립 예정...비상임 선임직 이사 4명, 감사 1명

[대전=동양뉴스]김영만 기자=대전시는 오는 9월 설립 예정인 재단법인 대전디자인센터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해 비상임 선임직 임원을 공개모집 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비상임 선임직 이사 4명과 감사 1명으로, 이들은 당연직 이사와 함께 법인설립절차를 이행하게 되며, 재단법인 설립등기와 함께 비상임 이사로 취임할 예정이다.

비상임 이사의 역할은 재단의 업무에 관한 사항을 심의, 의결하고 재산상황을 감사하는 것이며, 회의참석 수당 외 별도의 보수는 지급되지 않는다.

응모는 시 홈페이지 시험정보란의 모집공고문을 참고해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시청 과학산업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내달 중 임원추천위원회 서류심사를 거친 후보자 중에서 임원 선임을 완료하고 설립위원회를 열어 산업통상자원부 설립허가를 받은 뒤 오는 9월 법인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근거한 지역디자인센터이자 시 출연기관으로 출범하는 대전디자인센터는 지난 2012년 12월 산업부 ‘제5차 디자인산업 융합전략’ 발표에 따라 건립이 확정됐다.

시는 이후 2015년 건립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현재 시 소유 대전테크노파크 부지 내에 총사업비 220여억 원을 들여 건축공사를 진행 중이며 오는 12월 완공을 앞두고 있다.

대전시 문창용 과학산업국장은 “대전디자인센터는 지역의 디자인산업을 진흥시키고 디자인 융합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를 주도 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분들의 많은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