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경북도, 베스트 포토존 8곳 선정
상태바
경북도, 베스트 포토존 8곳 선정
  • 윤용찬
  • 승인 2019.07.1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숨겨진 관광명소 경북 베스트 포토존을 선정했다. 사진은 베스트 포토존으로 선정된 경주 솔거 미술관의 '움직이는 그림'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숨겨진 관광명소 경북 베스트 포토존을 선정했다. 사진은 베스트 포토존으로 선정된 경주 솔거 미술관의 '움직이는 그림' (사진=경북도 제공)

[대구·경북=동양뉴스]윤용찬 기자=경북도는 숨겨진 관광명소 경북 베스트 포토존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추천 장소는 경북 23개 시군에서 각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사진 찍기 좋은 곳을 추천받아 경북도에서 실사 후 선별했다.

베스트 포토존으로 선정된 곳은 경주 솔거 미술관 '움직이는 그림', 영덕 봄 카페 '파도를 품은 잔', 문경 에코랄라 '신기한 수도꼭지', 군위 '화본역', 경산 '반곡지', 포항 '연오랑 세오녀 테마공원', 영천 '별별미술마을', 문경 '오미자 테마 터널' 등 8곳이다.

경주 솔거 미술관의 '움직이는 그림'은 전시실의 벽면을 틔우고 프레임 안에 연못 '아평지'를 담아 미술작품처럼 관람할 수 있도록 만든 통유리창이다.

매일 시시각각 달라지는 나만의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 위해 주말이면 긴 줄을 서는 진풍경이 펼쳐질 정도로 필수 사진 촬영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영덕 봄 카페에서는 '파도를 품은 잔'이라는 테마로 푸른 동해 바다를 배경으로 대형 커피잔 조형물을 활용해 착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문경 에코랄라에는 물이 콸콸 흘러내리는 대형 수도꼭지 조형물이 있다.

보기만 해도 무더위의 갈증을 날릴 수 있는 시원하고 유쾌한 개성만점의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문경 에코랄라는 3대 문화권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총사업비 873억원을 들여 지난해 10월 조성됐다.

네티즌이 뽑은 가장 아름다운 간이역 중 하나로 손꼽히는 '화본역'은 배우 김태리, 류준열 주연으로 인기리 상영됐던 리틀포레스트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경산 '반곡지'는 최고 수령 300년으로 추정하는 왕버들 고목이 저수지 둑 150m 구간에 심겨져 있는데 버들 군락이 물가에 비쳐 마치 물속에 또 다른 버들이 있는 것처럼 환상적인 풍광을 자랑한다.

포항 영일만의 정중앙에 위치한 '연오랑 세오녀 테마파크'는 철의 도시 포항을 상징하듯 은빛 바다 물결이 반짝이는 탁 트인 영일만 바다, 멀리 포스코의 위용, 대형선박들, 포항 시가지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바다 조망이 일품이다.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은 3대 문화권 관광기반 조성사업의 하나로 삼국유사의 연오랑 세오녀 설화를 주제로 신라마을, 일월대, 연오랑뜰, 일본뜰, 쌍거북바위 등의 볼거리를 조성했으며, 지난 4월에는 연오랑세오녀 이야기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체험 공간인 전시관을 개관해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영천 '별별미술마을'은 아기자기한 벽화를 배경으로 착시 효과를 내는 위트있는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문경 '오미자 터널'에는 트릭아트 등 다양한 벽화, 컬러풀한 조명과 어우러진 감성 충만한 조형물이 다채롭게 꾸며져 있어 화려하고 느낌있는 화보사진이 된다.

문경 오미자 테마 터널은 진남교반 폐철도 문경선의 석현터널이 오미자를 테마로 한 문화와 체험공간으로 변모한 카멜레존(카멜레온과 공간(zone)의 합성어로 공간의 재탄생)으로 문경의 새로운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이 밖에 경주 주상절리, 김천 부항댐 출렁다리, 안동 월령교, 군위 한밤마을, 청송 주산지, 청도 와인터널, 청도읍성, 성주 성밖 숲도 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김부섭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에도 젊은 층이 매력을 느끼고 인스타그램 성지가 될 수 있는 잠재력 있는 관광지가 많다"며 "이번에 추천하는 경북 사진찍기 좋은 명소를 많이 찾아 인생사진을 남기고 경북 관광의 매력도 듬뿍 담아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