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광명시,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책자 발간
상태바
광명시,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책자 발간
  • 정기현
  • 승인 2019.07.1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책자사진(사진=광명시 제공)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책자사진(사진=광명시 제공)

[경기=동양뉴스] 정기현 기자=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임신, 출생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 복지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광명시민에게 힘이 되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책자를 발간했다.

18일 시에 따르면, 이번 책자는 생계지원, 보건·의료, 임신·보육, 아동·청소년, 청년·중장년, 노년, 장애인, 보훈, 기타 위기상황, 유용한 복지정보 등 10단계로 구성된다.

특히, 보건부에서 추진하는 복지서비스 외에도 시 대표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인 광명희망나기 생계·의료비 지원,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5060리본(Re-Born)사업, 출산장려금 지원, 산후조리비 지원, 고교 무상교육비 및 급식비 지원, 청년창업자금 지원 등 34개의 맞춤형복지 정보가 수록돼 있다.

시는 책자 1500부를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도서관, 사회복지기관 등에 배포했다.

또한 시 누리집를 통해 이북(e-book)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축하고 매년 신설·변경되는 내용 등을 반영해 업데이트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 복지정책과(02-2680-6761)로 문의하면 된다.

박승원 시장은 “언제 어디서든 도움이 필요한 순간 맞춤형 복지 정보가 시민 삶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길 바라며, 모든 시민이 소외 없이 배려 받는 희망과 행복이 가득찬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