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글로벌 VR·AR 미디어 데이·밋업 행사 개최
상태바
경기도, 글로벌 VR·AR 미디어 데이·밋업 행사 개최
  • 정기현
  • 승인 2019.07.1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1일 열린 3회 밋업모습(사진=경기도청 제공)
지난 1일 열린 3회 밋업모습(사진=경기도청 제공)

[경기=동양뉴스] 정기현 기자=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2~23일까지 문화의전당에서 ‘글로벌 VR·AR 미디어 데이’와 ‘NRP 브이튜버 밋업’을 개최한다.

18일 도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서는 도가 추진하는 국내 VR·AR 기업 육성 사업인 NRP(New Reality Partners)에 참가 중인 란앤파트너스의 안준한 대표가 진행하는 글로벌 패널토론을 통해 VR·AR 산업이 나아갈 방향과 비전을 소개한다.

또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원하는 국내 VR·AR 기업을 위해 해외의 대표 VR·AR 미디어사 등과 교류하는 시간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일본의 대표 브이튜버 ‘키즈나아이(Kizuna AI)’가 소속된 ‘UPD8’의 비즈니스 매니저 시니치로 사다(Sinichiro Sada)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기업 ‘그리(GREE)’의 사업총괄 PD 사카타 유토(Sakada Yuto)가 브이튜버 산업의 현황 및 향후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특히 국내 최초의 브이튜버 ‘초이(CHOY)’를 개발해 서비스 중인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현장에서 실시간 방송을 진해해 온·오프라인 참여자와 소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조한경 도 콘텐츠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는 도내 VR·AR 기업들의 글로벌 네트워킹과 사업화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중 하나”라며 “역량있는 VR·AR기업들이 새로운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글로벌 VR·AR 산업 생태계의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VR·AR에 대한 도민 저변 확대를 위해 국내·외에서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VR 리듬 게임인 ‘비트세이버(Beat Saber)’를 직접 즐길 수 있는 비트세이버 아케이드도 무료 운영한다.

행사 참가는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event/186376)를 통해 신청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문의는 콘텐츠진흥원 광교클러스터센터(031-8064-1721, 171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