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대전시, 민원서비스 전국 '최고'
상태바
대전시, 민원서비스 전국 '최고'
  • 김영만
  • 승인 2019.07.1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률협회컨설팅 평가서 민원실 부문 6개 특·광역시 1위

[대전=동양뉴스]김영만 기자=대전시 민원실의 서비스품질이 전국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았다.

대전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민원실(고객접점) 부문’ 평가에서 시 민원실이 특·광역시 중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최종 가치 전달자인 고객접점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품질 수준을 서비스 평가단이 평가해 서비스 이행률 관점에서 지수화 했다.

이번 평가는 전문 모니터 요원이 고객의 입장에서 3단계 11개 항목의 서비스품질 이행 과정(Before-고객맞이 인사, 시설, 환경 등, On-경청 태도, 친절성 등, After-배웅인사)을 평가하는 미스터리 쇼핑(Mystery Shopping) 방식으로 진행됐다.

허태정 시장은 “시민에게 감동을 주고, 먼저 다가가는 민원서비스 제공 노력을 인정받게 돼 매우 뜻깊다”며 “더욱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 민원실은 주 2회 여권 연장발급, 노약자 여권 무료배송 및 빠르고 친절한 원스톱 민원처리창구 운영으로 시민편의 증진에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민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등 서비스 다변화에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